마을 활동 위한 자발적인 주민기금 마련 방법은?
상태바
마을 활동 위한 자발적인 주민기금 마련 방법은?
  • 이재은 기자
  • 승인 2014.11.25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마을공동체지원센터, 제8차 마을집담회에서 모색

'인천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센터' 주최로 진행되는 마을 집담회가 오는 12월 1일(월) 오후 4시 ‘자발적인 주민기금 마련’을 주제로 열린다.

이번 대화모임은 ’마을활동을 잇고, 사람과 사람을 잇는 ‘소소한 주민 기금 모으기’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중구의 문화공간 싸리재(중구 개항로 89-1)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마을활동에서 가장 힘든 일 중 하나는 예산 없이는 일을 진행하기 어렵다는 점이다. 대부분 지원금이나 후원 형태로 재정 문제를 해결하고 있지만, 자발적이고 지속 가능한 일을 진행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지속적인 마을활동을 가능하게 하는 ‘자발적인 주민 기금’을 통해 마을의 자생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마을공동체 지원센터 관계자는 “기금 형성 뿐 아니라 기금을 만들어가는 협력 과정에서 자발성과 공동체성을 고민하게 마련”이라며 “참여자 간에 다양한 경험이 공유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제와 관련해 송영석(인천평화의료복지 사회적협동조합) 전무이사가 이야기 손님으로 참석해 사례를 함께 나누고, 의견을 더할 계획이다.

관심 있는 개인 및 단체는 사전 신청 후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참여나 기타 문의는 인천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이용하면 된다.
(http://www.incheonmaeul.org/777-82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