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에서도 박근혜 퇴진 주장 전단 1천500장 살포돼
상태바
인천에서도 박근혜 퇴진 주장 전단 1천500장 살포돼
  • 이희환 기자
  • 승인 2015.03.03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일 동인천역 광장 인근 살포 뒤늦게 알려져
동인천에 배포된 박근혜 대통령 비방 전단 사진 (인천중부서 제공)

광주, 부산, 대구, 서울에 이어 인천에서도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과 이명박 전대통령의 구속을 촉구하는 전단이 살포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인천지방경찰청은 지난 1일 오후 7시 반쯤 동인천역 광장 부근 인도에서 전단 1천500여 장이 발견됐다고 3일 밝혔다.

인천경찰청이 공개한 가로 21㎝, 세로 7.5㎝ 크기의 이 전단에는 "총체적 관권개입 부정선거 이명박을 구속하라!"는 내용과 함께 "부정선거! 당선무효! 박근혜는 퇴진하라!"는 구호가 적혀 있다.

경찰은 인근 CCTV를 분석해 전단 살포자를 찾는 한편 비방 전단 살포의 위법성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

전단에는 박 대통령과 이명박 전 대통령의 얼굴 사진도 없고 희화화하지도 않은 채 문구만 적혀 있다. 경찰은 이에 명예훼손은 해당되지 않지만 도로에 쓰레기를 무단 투기한 경범죄(오물투기)나 불법 광고물을 길거리에 뿌린 옥외광고물법 위반 혐의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들어 박근혜 대통령을 비방하는 전단지는 지난 1월 13일 오후 4시쯤 광주공항 화장실 비품 보관함에서 A용지 크기의 전단지 20여장이 처음 발견됐다.

이후 지난달 12일에는 부산 연제구 부산시청 인근 도로에서도 뿌려졌다. 대구에서도 지난달 16일 오후 2시께 범어동 새누리당 대구시당 및 경북도당 앞 도로에서 신원을 알 수 없는 남성 2명과 여성 1명이 박 대통령을 비방하는 전단지 50여 장을 뿌린 뒤 달아났다.

대구에 뿌려진 A4 용지 크기의 전단지 앞면에는 박 대통령이 김정일 전 북한 국방위원장과 찍은 사진과 함께 "박근혜도 국가보안법 철저히 수사하라", "자기들이 하면 평화 활동, 남이 하면 종북·반국가행위"라는 문구가 담겨 있었다.

서울에서는 지난달 25~26일 이틀간 청와대 인근과 신촌, 강남대로에 유사한 내용의 전단이 뿌려졌다.

서울에 뿌려진 전단지에는 '민주주의를 염원하는 시민들'이라는 단체명과 국정원 대선개입 유죄판결 관련 기사 내용이 적혀 있어 눈길을 끌었다. '국정원 대선개입, 불법부정선거 의혹 사실로 확인. 박근혜 씨 이제 어떻게 할 겁니까' 등의 문구가 적혀 있다.
 
세월호 참사 직후인 지난해 5월 강릉에서 처음 발견된 후 서울 등지에서 간헐적으로 뿌려졌던 전단지 살포가 올해 들어 전국으로 확산되는 추세다.

1일 인천 동인천역에 살포된 전단은 그러나 다른 도시에서 살포된 전단이 박근혜 대통령을 희화화하고 조롱하는 그림이 담겨 있는 것과 달리 대신 18대 대선을 부정선거로 규정해 박 대통령의 퇴진을 정조준한 게 특징이다.

지난 2월 9일 2012년 제18대 대통령 선거 때 원세훈 전 국가정보원장이 국가정보원 심리전단의 인터넷 댓글과 트위터 활동을 지시한 혐의로 열린 항소심에서 징역 3년의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된 것을 계기로 박 대통령의 퇴진과 이명박 전 대통령의 구속을 촉구하는 전단지 살포는 더욱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