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가이드북’ 배포
상태바
남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가이드북’ 배포
  • 편집팀
  • 승인 2015.05.19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기업 및 남구 유관기관, 청소년 자유학기제 제공 프로그램 망라

인천 남구청(청장 박우섭)과 남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김용구)는 18일 ‘남구청·남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추전하는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가이드 북’을 발행해 인천시 교육청에서 주관하는 “중학교 교감단 자유학기제 연수” 참석자에게 배포했다고 밝혔다.
 
남구소재 사회적경제조직 및 유관기관에서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자유롭게 상상력을 발휘하고 협동을 배울 수 있도록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재구성하여 이번에 책자로 제작한 것이다.

가이드북에는 남구 사회적기업 7개사를 포함하여 마을기업 2개, 남구청 지혜로운 시민실, 주안영상미디어센터, 남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 유관기관의 프로그램이 함께 실려 있다.
 
남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자유학기제 시행과 관련해 금년초 남구 사회적경제조직이 참여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및 사회적기업이 포함된 TFT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남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김용구 센터장은 “남구 유관부서와 연계하여 인천교육청, 남부교육지청, 각급학교 등에 우선 홍보 배포하고 남구 사회적경제조직이 자유학기제에 참여하여 프로그램 운영 노하우를 습득하고,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가이드북 배포에 대한 문의는 남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전화 883-788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