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총동창회 2학기 장학증서 수여식
상태바
인하대총동창회 2학기 장학증서 수여식
  • 편집부
  • 승인 2016.08.2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학생 107명에 동문장학금 1억5천여만원 전달



인하대학교총동창회(회장 강일형, ㈜영신디엔씨 대표이사)는 24일 오후 4시 인하대 정석학술정보관 6층 국제회의장에서 ‘2016학년도 2학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재학생 107명에게 장학금 1억5천여만원을 전달했다.

총동창회 동문장학금은 가계곤란학생을 우선지급대상으로 하여 신입생장학금, 우남이승만박사장학금, 최순자장학금, 김창만장학금, 최승만·배학복장학금(인하대 2대 학장 부부), 만미장학금, 토목후배사랑장학금, ROTC동문회장학금 등이 있다.

특히 이번에는 문과대동문회에서 조성한 인문사랑장학금과 85동기회장학금, 기업은행 인하동문모임인 기인회장학금이 신규 조성됐다.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최순자 총장, 권오규 교학부총장 등 교무위원들과 강일형 총동창회장, 심규만·김미희 동문부부, 안병일 (주)우륭 회장, 추용 (주)조원산업 대표이사 등 동문장학금 수여자와 임원 50여명이 참석했다.

강일형 총동창회장은 인사말에서 “장학생 여러분들은 동문 선배님들의 따뜻하고 감동적인 장학금을 받아 우수한 인재로 거듭 성장하길 바라고, 장차 다음 후배에게도 사랑을 되돌려 줄 수 있는 인하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순자 총장은 “미국 유학시절 교민들이 주신 장학금을 받지 않았다면, 본인도 이 자리에 설 수 없었을 것이다”면서, “장학금을 주신 선배님께 정성스런 편지를 필히 보내드리고 따뜻한 선후배의 유대관계를 이어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