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의 사회공헌 활동 총정리
상태바
대학의 사회공헌 활동 총정리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8.02.14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대, '2017 인천대학교 사회공헌 컨퍼런스' 개최


 

인천대는 13일 송도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2017 인천대학교 사회공헌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인천대가 지역사회 및 세계에서 진행한 사회공헌 활동을 총화하는 자리로 향후에도 대학의 사회공헌의 역할을 충실히 이해할 것임을 구성원들과 공유하는 취지에서 개최되었다.

2017년 동안 지역사회 및 세계 각국에서 진행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 사진전, 포스터전, 영상전 등의 전시회와 사회공헌 우수 활동가들에게 격려하는 표창 시상, 사회공헌 활동 사례발표 등으로 구성하여 풍성한 나눔과 공유의 축제 자리를 마련하였다.

인천대학교는 2017년부터 4개년간 추진할 대학 운영 성과의 한 축으로 “공유 가치 창출”이라는 주제로 대학의 사회에 대한 기여에 더욱 힘쓸 것을 천명하고 2017년부터 적극적이고 활발하게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지역의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멘토링 활동부터, 방학을 이용한 재능봉사캠프, 대학 내 어려운 경제사정을 동료가 함께 해결하는 십시일밥_인천 활동 등 교내?외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였다. 

세계를 대상으로도 2017년도 겨울방학에 제1기 INU(I&YOU) 글로벌 사회공헌 봉사단을 발족하여 12월 30일부터 12박 14일의 일정으로 라오스 위안깨오 초등학교에서 건축봉사와 교육봉사를 진행하였다. 자력?자생?지속가능한 국제개발협력을 지향하며 2018년까지 위안깨오 초등학교에 교실 3개를 짓는 건축봉사와 교육봉사를 지속할 계획이다.

이 날 우수 활동가상을 수상한 전기공학과 2학년 김범수 학생은 다른 학생들과의 활동 사례를 공유하면서 “나눔을 하면 늘 더 많이 웃을 수 있다. 나눔은 시혜가 아니라 함께 성장하는 가장 좋은 교육이다”라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인천대학교 허 진 사회봉사센터장은 “방학 중임에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사회공헌 활동을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국립대학으로서 더욱 공헌과 기여라는 가치를 성실히 실천하는 교육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