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문화포럼, 청년문화분과 정책제안 컨퍼런스 연다
상태바
인천문화포럼, 청년문화분과 정책제안 컨퍼런스 연다
  • 배영수 기자
  • 승인 2018.07.12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상의 청년문화 정책쇼’ 주제로 21일 오후 1시 개최



인천문화포럼은 오는 21일 정책제안 컨퍼런스 “환상의 청년문화 정책쇼”를 통해 인천 청년문화의 의제를 발굴하고 정책을 제안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민-관 협력 문화정책 네트워크 ‘인천문화포럼 청년문화분과’가 기획한 이번 행사는 인천 청년 1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현재 마주한 문화예술 분야의 고민, 방향 등을 함께 나눠보고 정책제안으로 발전해갈 수 있도록 논의하고자 한다.
 
이번 컨퍼런스 “환상의 청년문화 정책쇼”에서는 인천 지역 청년들 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인천 문화예술 발전 방향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 누구나 발언할 수 있는 ‘내가 원하는 환상적인 청년문화’, 인천지역 문화예술 의제를 다른 지역 사례와 비교하여 토론하는 ‘청년문화정책이란 무엇인가?’ 등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인천문화포럼 청년문화분과는 지난 4월 출범 이후 3달간의 기획회의를 통해 인천 청년문화 활성화를 위한 방향성을 모색했다. 이번 정책제안 컨퍼런스 행사를 기점으로 인천청년포럼 의제별 분과활동 등을 진행할 계획에 있다.
 
향후 지속적으로 인천청년들의 문화예술과 관련된 문제를 논의하고 다듬어 인천광역시에 정책 제안할 예정이다.
 
행사는 21일 오후 1시 30분부터 제물포스마트타운 유유기지에서 진행되며 인천 청년문화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5일까지 신청이 필요하다. (http://www.ifac.or.kr/http://bit.ly/청년정책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