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생 대상 예술교육 프로그램 ‘아트 프리즘’ 참여자 모집
상태바
고교생 대상 예술교육 프로그램 ‘아트 프리즘’ 참여자 모집
  • 배영수 기자
  • 승인 2018.08.2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가 지망 고교생과 아트플랫폼 입주작가 함께 하는 프로그램




 
인천문화재단 산하 인천아트플랫폼은 다음달 15일(토)와 16일(일) 양일 간 예술가를 꿈꾸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아트 프리즘’의 참여 학생을 오는 9월 5일(수)까지 홈페이지(기사 하단 참조)를 통해 모집한다.

인천아트플랫폼은 매년 국내외 다양한 장르의 유수한 예술가를 선발하여 창작활동을 지원해오고 있다. 인천아트플랫폼에 입주한 작가들이 자신의 작품 창작 외에도 지역 시민들과의 유대와 소통 및 유대를 하도록 했는데 대표적인 것이 바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인 아트 프리즘이다.
 
아트 프리즘은 다양한 빛을 만들어내는 프리즘처럼 현대 예술의 여러 형태를 구성하는 ‘매체’란 무엇인지 탐구해보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총 5개의 섹션(프리즘)으로 구성된 본 프로그램은 다양한 매체를 작업에 활용해 공연예술 및 시각예술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조은희(9기), 정진희(7기), 구나(9기), 민성홍(9기)작가가 강사로 참여한다.
 
프로그램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날은 공연예술가 조은희의 강연 ‘확장하는 예술’을 통해 예술가가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 선택하는 ‘매체’의 개념을 확인하고, 현대예술에서 매체가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강연 이후 실제 공연 현장에서 어떻게 매체를 활용하는지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도록 전 입주작가가 참여하는 인천아트플랫폼 기획공연 ‘IAP콜라보스테이지 VOL.3 GREYCODE X 김성배’를 관람하고 아티스트 토크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둘째 날은 공연예술가 ‘정진희(jiiiiin)’의 ‘오늘의 예술’ 강연을 통해 매체에 따라 다변하는 예술의 형태에 대해 알아보고, ‘구나의 예술살롱’에서 시각예술가 ‘구나’를 만나 예술가가 영감을 얻는 지점과, 영감을 어떻게 매체로 풀어내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지는 창작워크숍 ‘내가 가르쳐 줄 수 있는 것’에서 시각예술가 민성홍과 만나 개인의 신체를 매체로 활용해보는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매체의 역할을 이해해본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예술가를 꿈꾸는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한다면 8월 16일부터 9월 5일까지 인천아트플랫폼 홈페이지(www.inartplatform.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 20명까지 참여가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 프로그램 개요
 
- PRISM1. 강연 | 조은희 <확장하는 예술>
- PRISM2. 공연 & 아티스트 토크
IAP콜라보스테이지 VOL3
- PRISM3. 강연 | 정진희(jiiiiin) <오늘의 예술>
- PRISM4. 토크 | 구나 <구나의 예술살롱>
- PRISM5. 창작워크숍 | 민성홍 <내가 가르쳐 줄 수 있는 것>
장소: 인천아트플랫폼 C동
대상: 예술가를 꿈꾸는 고등학생
참가비: 무료
참가신청: 인천아트플랫폼 홈페이지 (inartplatform.kr)
문의: 인천아트플랫폼 032-760-10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