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보울에서 떠나는 러시아 음악 여행
상태바
트라이보울에서 떠나는 러시아 음악 여행
  • 배영수 기자
  • 승인 2018.10.17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연성과 ECO, 백야나라 이야기’ 20일 선보여


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예술공간 트라이보울은 오는 20일 오후 5시,러시아 음악과 문화에 대한 예술 아카데미로 ‘이연성과 ECO, 백야나라 이야기’를 선보인다.
 
러시아의 문학과 풍속 등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러시아의 민요, 가곡, 재즈를 성악, 피아노, 아코디언, 베이스의 앙상블로 백야의 나라, 러시아로 가는 가을 음악여행으로 꾸미겠다는 의도다.
 
인천 출신의 성악가 이연성은 차이콥스키 기념 모스크바 국립 음악원 최고 연주자 과정을 졸업하고 푸틴 러시아 대통령 훈장인 푸시킨 메달을 받은 실력파 성악가로 현재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국립음악원 출신인 피아니스트 알렉산드르 스뱌뜨킨과 서울팝스오케스트라에서 활동 중인 아코디어니스트 빅토르 제먀노프, 베이시스트 (러시아 민속악기 발랄라이크) 로만 본다르는 한-러 양국의 음악을 통한 문화 교류와 우호 증진에 힘쓰고 있다.
 
이연성은 한국인으로는 최초로 러시아 정부가 수여하는 국가 훈장인 ‘푸시킨 메달’을 수상했다. ‘푸시킨 메달’은 19세기 러시아 문호 알렉산드르 푸시킨 탄생 200주년을 맞아 1999년 대통령령으로 제정된 문화훈장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단순한 정보전달에 그치는 강연과 공연이 아닌, 생생한 러시아 문화를 느껴보는 좋은 시간이 되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관람료는 전석 무료이며, 예약 및 안내는 트라이보울 홈페이지(www.tribow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 인천문화재단 공간문화팀 032-455-718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