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장 사퇴 요구 청원' 18일 답변
상태바
'인천경제청장 사퇴 요구 청원' 18일 답변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9.01.16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홈페이지에 게시, 청라소각장은 21일 예정


인천시 시민청원 게시판.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자진사퇴를 요구하는 시민 청원에 대한 인천시장 답변이 18일 이뤄진다.

16일 인천시에 따르면 시는 오는 18일 해당 청원에 대한 박남춘 인천시장의 답변 영상을 인천시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지난해 12월 개설된 온라인 시민청원 게시판에는 이날 오후 2시 기준으로 201건의 청원이 등록됐다. 

이 중 답변 요건 기준인 공감수 3천건 이상을 얻은 청원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자진)사퇴 요구'와 '청라소각장 폐쇄 이전' 등 총 2건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사퇴 요구' 청원은 청라 시티타워 착공 지연, 경제청 주도의 청라 외국인 투자 유치 실적 미비, 청라G시티 사업 지연 등 8가지 이유를 들어 김 청장의 자진사퇴를 요구하고 있다.

제2호 답변 청원인 '청라소각장 폐쇄 이전' 건은 담당 부서가 지속적으로 관찰한 내용을 검토한 후 오는 21일께 답변할 계획이다. 

하지만 김 청장 사퇴에 대해서는 직접적인 답변보다 각 사업의 대안, 계획 등에 대한 설명으로 대체할 것으로 보인다. 인사와 관련된 청원은 당초 제도 도입 취지에 부합하지 않을뿐만 아니라 답변 제외대상이다.

시 관계자는 "청원에 대한 답변은 3천개 이상 공감을 얻었을 때 청원 종료일 기준 10일 이내에 진행된다"며 "현재 청원 답변 기준을 달성한 2건에 대해 시장이 설명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