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인천항만공사 ‘지역발전협의체’ 출범
상태바
중구-인천항만공사 ‘지역발전협의체’ 출범
  • 배영수 기자
  • 승인 2019.01.18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항 재개발, 원도심 활성화, 일자리 창출 등 상호 협력키로



사진 왼쪽부터 남봉현 인천항만공사 사장, 홍인성 중구청장.



인천 중구와 인천항만공사가 내항과 지역발전을 위해 주요 현안 및 이슈에 대해 상호 공유하고 소통하고자 주기적인 만남의 자리를 가지기로 했다.
 
양 기관은 18일 인천항만공사의 홍보선(船) 에코누리호 선상에서 긴밀한 업무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지역발전협의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인천항과 원도심 지역사회의 해묵은 현안사항들을 실무논의를 통해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협약식의 주요 내용은 ▲인천 내항의 성공적인 재개발 등 중구 지역의 발전을 통한 인천 원도심 재생 활성화 ▲청년창업, 실버인력 고용 등 인천 중구지역 일자리 창출 ▲연안 및 카페리 등 여객 증대를 위한 인천항 관광 활성화 사업지원 ▲노후 항만의 공동 협력 사업 ▲항만발전을 위한 각종 인허가 협의 등 지역발전을 위한 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의 내용이 골자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국가사무인 항만운영의 특성상 항만공사와 자치구간 교류가 적었으나 급변하는 인천항 주변 환경 변화에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논의함으로써 원도심 재생의 핵심 사업인 내항 재개발 사업 등 각종 현안사항 추진과 문제 해결에 크게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