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인천대 ‘부정채용 의혹’, 총장 등 중징계 요구
상태바
교육부, 인천대 ‘부정채용 의혹’, 총장 등 중징계 요구
  • 이창열 기자
  • 승인 2019.02.1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대 “감사 결과 부당…불복, 재심의 요구”
 


교육부가 국립인천대학교의 교직원 부정 채용 의혹과 관련해 조동성 총장과 박종태 부총장에 대해 중징계를 요구했다.

11일 인천대학교에 따르면 교육부는 지난해 12월 실시한 감사에서 조 총장과 박 부총장, 교무처장, 전 사범대학장 등 4명에게 부정채용 책임이 있다고 보고 학교 법인에 중징계를 요구했다. 인천대에는 기관 경고 처분을 했다.

이들은 지난해 1월 사범대 역사교육학과 전임 교원(조교수)을 채용하는 과정에서 면접에 불참한 A씨를 위해 일정을 변경한 의혹을 받고 있다. A씨는 사흘 후 면접을 봤고, 원래 면접에 참가한 다른 경쟁자를 제치고 최종 합격했다.

한편 국립대학법인의 총장이 교육부의 징계 요구를 받은 것은 처음이어서 누가 징계를 심의하느냐도 주목된다.

총장에 대한 징계가 있을 경우 사립대는 이사회에서 의결을 하고, 국립대는 교육부에서 의결한다. 그러나 인천대는 국립서울대학교법인과 마찬가지로 국립대학법인이라는 특수성이 있어서 이에 대한 부분이 명확하지 않다는 것이다.

인천대는 교육부의 중징계 요구가 부당하다고 보고, 이달 안으로 재심의를 요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인천대 관계자는 “교육부 감사 결과를 수긍할 수 없다”며 “아직 징계가 확정된 게 아닌 만큼 재심의를 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