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테크노파크, 제조업체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상태바
인천테크노파크, 제조업체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 김영빈 기자
  • 승인 2019.04.0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부의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선정 기업, 업체당 최대 2000만원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IBITP)가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한다.

 IBITP는 중소벤처기업부의 ‘2018년도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추경, 스마트공장 구축지원)’과 ‘2019년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신규 구축, 고도화)’에 선정된 인천 중소·중견 제조업체(본사 위치와는 무관하게 공장 소재지 기준)에 총 16억원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제품설계·생산공정 개선 등을 위한 IoT(사물인터넷), 5G(5세대 이동통신), 빅데이터 등 솔루션 구축과 솔루션 연동 자동화장비, 제어기, 센서 등의 구입비용을 업체당 2000만원(총 사업비의 20% 범위 이내)까지 지원하는 내용이다.

 스마트공장 지원은 현장 자동화 및 생산운영관리시스템(MES), 제품개발지원시스템(PLM), 공급사슬관리시스템(SCM), 기업자원관리시스템(ERP) 도입 등이 해당된다.

 총 사업비의 50%는 종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받고 30%는 업체 자부담이다.

 IBITP는 기업 규모, 뿌리산업 여부, 인천시 8대 전략사업 해당 여부, 스마트공장 교육 수료 여부 등을 평가해 100점 만점 중 65점 이상이면 지원하는데 여성기업과 장애인기업은 가산점(3점)을 준다.

 지원을 받는 스마트공장 도입 기업은 IBITP, 공급 기업 간 3자 협약을 체결하고 구축사업이 끝나면 IBITP가 공급 기업에 지원금을 직접 지급한다.

 스마트공장 지원 신청은 선착순이며 Biz-OK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문의전화 032-260-06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