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 짙은 오디, 제철 맞은 석모도
상태바
향수 짙은 오디, 제철 맞은 석모도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9.06.19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군농업기술센터 "올해 비가 적게 내려 당도 높아"
석모도 오디

 
강화군농업기술센터가 19일 제철을 맞은 석모도 오디농장을 소개하며 주말여행 코스에 넣어 체험해 볼 것을 권했다.  

지난 2017년 6월 석모대교가 개통돼 관광객이 늘고 있는 석모도는 보문사, 미네랄 온천, 수목원 등으로 유명하다.

석모대교 건너 왼쪽으로 가면 배가 다니던 나룻부리항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요즘이 제철인 오디를 만날 수 있다. 뽕나무 열매인 오디는 나무딸기, 즉 베리류의 한 종류로 영어로는 Mulberry라고 한다. 오디에는 안토시아닌, 레스베라토롤, 루틴 등이 풍부해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고 노화 지연, 고혈압과 당뇨 등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올해는 비가 적게 내려 당도가 높아 품질이 좋다는 것이 농업기술센터의 설명이다.
 
나이 든 세대들에게는 어릴 때 친구들과 입과 손끝이 까매지도록 따먹으며 웃던 추억을 생각나게 하는 향수 짙은 과일이기도 하다.
 
강화군농업기술센터는 "오디는 여름이 되기 전에 수확하므로 농약을 거의 사용하지 않아 나무에서 마구 따먹어도 비교적 안전하다"며 "석모도 오디농장은 평지에 위치해 있고, 나무 크기도 아이들이 열매를 쉽게 딸 수 있을 정도로 아담해 가족 나들이에도 그만"이라고 설명했다.
 
강화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달 가벼운 주말여행을 계획한다면 석모도에서 상쾌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오디 체험을 즐겨보시기 바란다”면서 “그야말로 임도 보고 뽕도 따고 일석이조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강화군농업기술센터 삼산면농업인상담소, ☏032-932-32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