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도화2·3동장 공개 모집
상태바
미추홀구, 도화2·3동장 공개 모집
  • 윤종환 기자
  • 승인 2019.10.10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원서접수
 

미추홀구가 인천 군·구에서는 처음으로 개방형 직위로 도화2·3동장을 공개 모집한다.

개방형직위제도는 전문성이 요구되거나 효율적인 정책수립을 위해 필요한 직위에 '공개경쟁'을 통해 최적격자를 임용하는 제도다. 기존의 임용방식과는 달리 공직내부의 공무원만이 해당 직위를 점하는 것이 아니라 공직 내외를 불문한 공개모집과 공개경쟁시험을 통해 가장 적합한 인물을 채용하는 것을 말다.

응시자격은 마을공동체(마을활동, 시민운동, 주민자치, 사회적경제, 도시디자인 등 마을공동체 분야) 또는 사회복지 분야의 ‘지방자치단체의 개방형직위 및 공모직위의 운영 등에 관한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면 된다.
 
구는 시험절차의 투명성 확보 및 전문성을 갖춘 인재 선별을 위해 선발시험위원회를 구성할 예정이다. 응모자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시험을 거쳐 선발된다. 
 
선발된 도화2·3동장은 마을복지, 마을공동체 조성, 민원·일반행정 등 동 업무를 총괄 수행하게 되며 근무실적에 따라 연장이 가능하다.
 
미추홀구 관계자는 “새롭게 변화된 동 행정복지센터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역량과 열정을 갖춘 많은 분들의 관심과 응모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원서접수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이며 미추홀구홈페이지에서 고시·공고·채용 게시판 응시원서 양식에 따라 작성후 총무과 인사팀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미추홀구홈페이지 공고문과 총무과(☎880-4117)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