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아파트서 일가족 포함 4명 숨진 채 발견
상태바
계양구 아파트서 일가족 포함 4명 숨진 채 발견
  • 윤종환 기자
  • 승인 2019.11.2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적 어려움 이유로 '극단적 선택'한듯... 경찰, 부검 및 필적감정 진행



인천 아파트에서 일가족 포함 모두 4명이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0일 인천 계양경찰서에 따르면 19일 오후 12시39분 경 인천시 계양구 한 아파트에서 A(49·여)씨와 그의 자녀 2명 등 모두 4명이 숨져 있는 것을 소방대원이 발견했다.
 
A씨 지인은 "온 가족이 극단적인 선택을 하겠다는 연락을 받고 찾아왔는데 집 내부에 인기척이 없다"며 소방당국에 신고한 것으로 밝혀졌다. 
 
사망자 중 A씨 자녀는 아들(24)과 딸(20) 2명이며 나머지 1명은 몇 달 전부터 함께 살던 딸의 친구(19)로 확인됐다. 발견 당시 A씨 아들은 작은 방에서, 나머지 3명은 거실에서 사망한 상태였다.  
 
집 내부에서는 이들이 각자 쓴 유서가 나왔으며 경제적인 어려움을 토로하는 내용도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가 수년 전 남편과 이혼한 뒤 자녀 둘을 데리고 생활한 것으로 조사됐고 외부 침입흔적과 타살 흔적도 없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경찰은 '극단적 선택'에 무게를 두고 수사하면서도 필적감정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시신 부검을 의뢰해 정확한 사인을 확인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