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열번째 '마을 집담회' 개최
상태바
인천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열번째 '마을 집담회' 개최
  • 이희환 기자
  • 승인 2015.03.13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9일 계산동에서 '마을에서 함께 산다는 것' 대화 주제로

 

인천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 주최로 진행되는 열 번째 마을 집담회가 열린다.


마을 집담회는 궁금한 마을, 재미난 마을을 찾아가 참석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대화모임으로, 그동안 '건강한 지역축제', '공공 공간과 청소년', '청년과 마을', '공유주택', '마을기업', '마을의 갈등', '주민참여와 주민조직', '주민기금 모으기', '노년층의 마을활동'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집담회는 오는 3월 19일(목) 오후7시. 계양구 계산동 덕수상가 4층에서 '마을에서 함께 산다는 것'을 대화 주제로 진행한다.

 

1998년부터 ?시작한 공동육아가 어느덧 18년째. <해맑은 공동육아·초등 방과후>에서는 '한 명의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하나의 마을이 필요하다'라는 말을 갈수록 실감하게 되었다.

아이를 잘 키우기 위해서는 자연히 이웃과 지역을 고민하게 되었고, 함께 사는 마을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본 주제로 공론장을 열게 되었다.

 

주제와 관련해 권순정 대표(마을ⓝ사람)가 이야기 손님으로 참석해 사례를 함께 나누고, 의견을 더할 계획이다.
관심 있는 개인 및 단체는 사전 신청 후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참여 및 문의는 아래의 방법을 이용하면 된다.

홈페이지: incheonmaeul.org/b/notice/1119
전화 : 032-777-8200
온라인 신청: https://docs.google.com/forms/d/1IuNxcxA1vl-qkEBV4NPQb19A9Hv3Pmx7ccxMxktAMv0/viewfor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