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과 사회적경제" 주제 '마을활동가 워크숍' 참가자 모집
상태바
"마을과 사회적경제" 주제 '마을활동가 워크숍' 참가자 모집
  • 편집팀
  • 승인 2015.05.07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 5월 19일까지 선착순 40명 모집

 

‘인천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에서 2015 마을활동가 워크숍을 진행한다.

마을활동가 워크숍은 선진사례 견학, 학습, 활동가 역량 강화 등의 목적으로 운영되는 오픈 워크숍으로, 타 지역 견학을 계기로 이웃 동네 마을활동가와 교류/협력하는 네트워크를 만들고, 향후 인천에 맞는 마을공동체의 방향을 모색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2015년에는 ‘마을과 사회적 경제’를 주제로 강화도에 있는 오마이스쿨과 콩세알 나눔센터에 방문한다. 이야기 마당 섹션에서는 유호근 사무국장(희망나눔 동작네트워크)이 ‘서울시 동작구 협동조합 마을만들기’ 사례를, 오귀복 팀장(아이쿱생협 사회공공성 팀장)이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을 위한 사회적경제 모델’에 대해 이야기한다.

지원센터 관계자는 “워크숍을 계기로 마을 현장 활동가들 사이의 교류가 활발히 일어나 마을활동이 풍성해 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워크숍은 5월 21일(목)부터 익일까지 진행되며, 인천의 마을 현장 활동가,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신청은 전화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선착순 40명.(사업지원팀 032-777-82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