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부모에 희소식, 전액 장학금으로 사이버대학 입학
상태바
한부모에 희소식, 전액 장학금으로 사이버대학 입학
  • 편집부
  • 승인 2015.11.25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한부모지원센터, 경희사이버대학과 산학협동 협약


인천한부모가족지원센터(공동대표 윤명숙, 장희정)가 11월25일 경희사이버대학교과 전액 장학금으로 원하는 학과 공부를 할 수 있는 산학협동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인천한부모가족지원센터에 제안한 것을 한국한부모연합의 회원단체인 전국 지부로 확대하여 많은 한부모들에게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국한부모연합이나 지부에서 발급해주는 한부모 자격증서가 있으면 누구나 전액장학으로 원하는 학과공부를 할 수 있다.

협약식에는 어윤일 경희사이버대학교 부총장과 전영순 한국한부모연합 상임대표, 변화순 공동대표 등이 참여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측은 한부모 회원들에게 학업과 더불어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일자리 연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경희사이버대학교 한부모의 경우 무료학업 이외에도 경희의료원에서 할인 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경희대의 모든 시설을 사용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인천한부모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한부모들에게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는 준비과정이 제공됨으로써 그 동안 불안정한 비정규직의 한부모들이 직업을 전환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고 말했다. 후원 및 상담문의 032-525-5188/ 홈페이지 in-hbm@ihbm.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