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거수기 논란 불식시켜야"
상태바
"인천시의회 거수기 논란 불식시켜야"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8.07.02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평화복지연대 2일 성명서 "시정부 견제 위한 제도적 장치 필요"

인천지역 시민단체가 2일 개원한 8대 인천시의회에 집행부의 거수기로 전락할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하고, 이를 불식시켜 줄 것을 촉구했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이번 시의회는 인천시민들이 준 힘을 왜곡하지 않고 진정으로 시민을 대변하는 의회가 되길 바란다"며 "시의회는 시정부에 대한 매서운 회초리를 더 들어야 한다는 것을 항상 깨닫고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연대는 "민주당 독식에 의한 불통과 인천시 거수기로 전락할 것에 대한 우려가 높은 상황"이라며 "시민들은 시의회가 시개혁과 지방분권 및 민주주의 실현과 함께 인천시정부에 대해 강력한 견제를 요구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시의회는 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시정부에 대한 견제를 강화하기 위해 시민들과 함께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야 한다"며 "개혁적이고 민주주의 확정을 위한 인천시의회를 만들기 위해 인천시민 대토론회 개최도 필요하다"고 요구했다.

연대는 "지난 시의회는 의원 외유성 해외연수 논란, 연수 중 의원 간 음주 난투극, 의원직 사적사용 및 이권 개입 등으로 인천시민들의 최소한의 기대마저 져버렸다"며 "이번 시의회는 지난 시의회의 활동을 돌아보고 다시는 이 같은 문제가 없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