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대, 창업교육 혁신 선도대학(SCOUT) 사업 선정
상태바
재능대, 창업교육 혁신 선도대학(SCOUT) 사업 선정
  • 인천in
  • 승인 2024.05.1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컨소시엄대학, 2027년까지 매년 사업비 4억원 지원

 

재능대학교(총장 이남식)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24년 창업교육 혁신 선도대학(SCOUT)’ 사업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재능대는 동양미래대, 대림대, 서일대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이번 사업에 지원했으며, 연합 컨소시엄은 2027년까지 매년 4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예정이다.

지역간·대학간 창업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창업교육 혁신 선도대학 사업은 지자체 등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창업교육 콘텐츠 및 선도모델을 공동 개발한다. 

특히 전문대는 창업의 사각지대에 놓여져 있음을 감안해 전문대 창업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대학 중심의 지역 창업교육 허브(Hub) 육성을 통한 진로지도 및 취업지원 기능의 공간적 일원화 등 원스톱 고용서비스 전달체계 구축을 지원한다.

재능대는 사업 선정을 계기로 전담 조직인 ‘창업지원센터’를 출범시키고 ▲지자체 등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 주력산업과 연계한 특화 교육프로그램 운영 ▲대학 창업교육 선도모델 개발 및 창업친화적 선도모델 시범운영 ▲창업교육 후발대학을 대상으로 방문 컨설팅 실시, 창업교육 직접지원, 온라인 창업강좌 개발 ▲거점대학의 전문성을 인근의 대학, 학교, 민간 등에 확산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권역의 창업교육 아젠다 제시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주미 재능대 산학협력단장 겸 창업지원센터장은 “이번 사업은 우리 대학의 창업 역량을 퀀텀 점프시킬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대학이 소재한 인천 동구 및 연수구 지자체와 함께 그동안 쌓아온 창업 역량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고, 그 성과를 기업과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