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 승강장에 냉·온열 의자 설치
상태바
버스 승강장에 냉·온열 의자 설치
  • 인천in
  • 승인 2024.05.2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동구, 관내 112곳 전체 8월말까지 완료
기존 54곳은 온열, 신규 58곳은 냉기능도 겸비

 

인천시 동구는 인천 최초로 전체 버스 승강장에 겨울 한파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온열의자를 설치한다고 27일 밝혔다.

버스정류장은 지주형과 셸터형(철조구조물)으로 구분되는데, 온열 의자 등의 편의시설물 설치가 가능한 것은 셸터형 정류장이다. 일반적으로 ‘버스승강장’이라 한다.

동구에는 현재 112개소의 버스승강장이 있는데, 이 중 54개소(48%)에 온열의자가 설치·운영 중이다.

온열의자는 주민 호응도가 높았으나 그동안 예산 문제로 인해 확충률은 높지 않았다.

구는 아직 설치되지 않은 버스승강장 58개소 전체에 온열의자를 설치하기 위해 지난 1차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사업비 3억 8천만 원을 확보했다. 현재 진행 중인 버스승강장 정비 사업이 마무리되는 6월 말부터 시작해 8월 말까지 설치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설치되는 온열의자는 온기능과 함께 냉기능까지 겸비하여 여름철 폭염에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인천시 최초로 우리 구에서 전체 버스승강장에 온열의자를 설치한다는 사실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구민의 입장에서 교통복지 증진을 위한 현실적이고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