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입국청소년들을 위한 새꿈학교, 4회차 부모 교육 진행
상태바
중도입국청소년들을 위한 새꿈학교, 4회차 부모 교육 진행
  • 인천in
  • 승인 2024.05.29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도입국청소년들을 위한 대안학교인 다문화사랑회 새꿈학교(대표 김기범)는 학생들의 한국 정착을 위한 계획의 일환으로 25일 나들이를 시작으로 6월까지 4회에 걸쳐 다문화 부모 교육을 실시한다.

평소 맞벌이와 경제적인 이유로 함께 할 기회가 적었는데, 이날 나들이 행사를 통해 부모, 자녀간의 친밀감을 형성하였다.

새꿈학교는 첫 번째 수업인 용인 애버랜드 나들이에 참여한 가정에 한해 6월 8일부터 한 달간 부모와 자녀의 관계 개선, 교육, 소통 등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부모가 먼저 행복한 회복탄력성’의 저자이자 리바운드스쿨의 정태형 대표가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 내용은 삶의 어려운 순간에 힘내는 방법을 시작으로, 내 감정 조절하는 방법, 자녀와 대화하는 방법, 자녀를 교육하는 방법 등이다. 부모와 자녀 사이의 관계에 대한 내용과 한국사회의 적응에 도움을 주는 내용들이다.

다문화사랑회가 운영하는 새꿈학교는 인천시교육청이 지정한 다문화교육 민간위탁 교육기관이다. 연수구에 위치하여 이주배경아동청소년을 위한 한국어, 한국생활 적응교육 등 다양한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다문화사랑회 새꿈학교 입학 및 후원 문의: 032-467-399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