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구글과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 2024' 공동 주최
상태바
인천시, 구글과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 2024' 공동 주최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4.06.1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서 6년 만에 다시 열려 29~30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유명 크리에이터 13개 팀 현장 출연, 15개 팀 영상콘서트 참가
인천시, ’With Incheon’ 붙이는 조건으로 행사비 5억원 지원
유정복 시장이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과 파트너십 구축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사진제공=인천시)
유정복 시장이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과 파트너십 구축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사진제공=인천시)

 

인천시가 구글과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 2024’를 공동 개최한다.

유정복 시장은 13일 오후 시청 대접견실에서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과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 2024‘ 공동 주최를 위한 인천시-구글 파트너십 구축식을 가졌다.

한국에서 6년 만에 디시 열리는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 2024‘는 ’최애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꿀잼쇼‘라는 슬로건 아래 29~30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광장, 스튜디오, 야외 레드카펫 등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연애·코미디콘텐츠 크리에이터인 엔조이 커플(구독자 243만영)을 비롯해 팀일루션 노성율, 핏블리, 비타민신지니, 제이제이살롱드핏 등 13개 크리에이터 팀이 현장에서 관객들과 소통하고 싱어송라이터 제이플라(구독자 1,740만명), 옐언니, 침착맨, 잠뜰, 너덜트 등 15개 크리에이터 팀이 영상 콘서트로 참가한다.

또 K-POP 걸그룹 스테이씨(STAYC)와 크리에이터 아티스트로 불리는 큐더블유이알(QWER)과 라온(Raon)이 무대에 오른다.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 2024‘에는 국내외에서 약 1만명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고 전 세계 팬들을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YouTube Fanfes)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을 제공한다.

인천시는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 2024‘에 ’With Incheon’을 붙이는 조건으로 5억원을 지원한다.

유정복 시장은 “이번 구글과의 파트너십 구축은 인천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평소 영상으로만 볼 수 있었던 다양한 크리에이터 팀들을 인천에서 직접 볼 수 있는 만큼 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 2024’의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youtube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