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 도성훈 교육감 초청 간담회 개최
상태바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 도성훈 교육감 초청 간담회 개최
  • 인천in
  • 승인 2024.06.14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중소기업 제품 구매 확대 요청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초청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 제공)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는 14일 오전 인천산업유통사업협동조합 2층 회의실에서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금리와 내수 부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간담회에는 황현배 인천지역본부 회장, 이순종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 회장, 김장성 인천자원순환특화단지사업협동조합 이사장, 허예회 경기인천기계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등 지역 중소기업인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인들은 고물가·고금리의 장기화로 중소기업계가 코로나 팬더믹 시기보다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히고 인천시교육청이 지역 중소기업 제품 구매를 늘려달라고 요청했다.

구체적으로는 ▲저소득층 졸업앨범비 지원 금액 인상 ▲특성화고 졸업자 채용 기업 인센티브 부여  ▲공동상표 무대장치 우선구매 ▲조합 추천 소액 수의계약 인쇄물 적정가격 적용 ▲상업용 주방후드 분리발주 등을 건의했다.

황현배 인천지역본부 회장은 간담회에서 “지역경제 활력 회복을 위해서는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인천시교육청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마음껏 활동할 수 있는 경제생태계 조성에 적극 나서달라"고 요청했다.

이같은 중소기업계 요청에 대해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지역경제가 살아나야 학교도 상생 발전할 수 있다”면서 “각급 학교 및 기관에서 실천할 수 있는 중소기업 지원 방안을 구체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