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에서 다음 주말까지 인천에서 해변축제, 춤축제, 연극제, 영화제, 아트페어 등 다양한 문화행사들이 열린다.
이번주 8월 10일(토)부터 다음주 18일(일)까지 인천에서 진행되는 축제, 문화행사 등을 취합한다.
연수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다섯번째 송도해변축제가 8월 10일(토)부터 6일간 송도달빛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올해는 물놀이장과 인공해변 규모를 늘리고 스포테인먼트를 새로 도입했다. 주말에는 DJ공연과 해변극장을 운영하고 평일에도 버스킹공연 등을 운영한다. 송도달빛공원 일대 16,500㎡(약 5,000평)는 물놀이장, 인공백사장, 그늘막(버스킹)존, 해변극장, 캠프닉존, 송도유원지존, 이벤트존, 먹거리존 등 모두 18개 구역으로 나누어 조성된다. 개막식은 10일(토) 오후 5시 송도달빛공원 무대에서 식전 식후 축하공연과 함께 열린다.
부평구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공예체험 및 공연 프로그램 <2024 부평별곳>이 10일 오후 7시 개막해 11월 6일까지 5회에 걸쳐 진행된다. 10일에는 오후 4시 가족소품 만들기 체험행사에 이어 7시 공연이 진행된다.
(사)인천광역시미술협회가 주최하는 <인천유니버설아트페어>가 13일부터 18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 1홀에서 개최된다. 국내 최초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을 추구하는 아트페어다. 작고 작가, 원로 작가, 중견 작가, 청년 작가의 장르별 우수작품과 초·중·고·대학생과 시니어를 포함한 일반작가와 장애우 작가 등의 우수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아트페어의 진입 장벽을 낮춰 모두가 공감하고, 향유하며, 소장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추구한다.
인천문화예술회관의 대표 공연 브랜드 <커피콘서트>가 14일(수) 오후 2시 동구문화체육센터 공연장에서 이지연 재즈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열린다. 이날 무대에서는 스튜디오 지브리의 ‘하울의 움직이는 성’, ‘이웃집 토토로’와 마블 스튜디오의 ‘아이언 맨’삽입음악(OST), 그리고 ‘푸른꽃’, ‘다시 여행길’ 등 이지연 단장의 오리지널 곡들을 16인조 재즈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연주로 즐길 수 있다.
관람료는 전석 1만5,000원(커피 제공). 인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및 엔티켓,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커피콘서트>는 매달 셋째 주 수요일 오후 2시에 열린다.
인천서구향토문화보존회는 광복절인 15일 오후 2시 청라호수공원 내 블루노바홀에서 <국악한마당>을 연다. 인천 서구 구민상 문화부분 역대 수상 기념공연이다. 역대 구민상을 수상한 국악인 6명이 출연한다.
11회 인천독립영화제가 (사)인천독립영화협회·인천미림극장(주) 주최로 15일부터 18일까지 미림극장에서 열린다. 올해는 <인천 섹션 상영장> 12편, <일반 섹션 상영작> 20편, <청소년 섹션 상영작> 5편이 각각 선보인다. 모두 무료다. 감독 및 배우들과 관객이 만나는 GV 행사가 모든 상영 회차에 진행된다.
제25회 무의도춤축제(야간)가 16(금)~18일(일) 각 오후 7시30분부터 무의도 하나개해수욕장에서 열린다. 올해는 특별히 한·브라질 수교 65주년을 기념해 삼바축제로 진행된다. 금요일에는 잔치마당풍물단의 축하공연으로 열리며, 토요일 메인행사인 브라질 삼바 교류공연이 열린다. 일요일에는 하나개 힐링 단편영화제로 열린다.
제11회 15분연극제가 17일(토)~18일(일) 오후 3시에 배다리 마을 일대에서 열린다. 배다리 마을의 문화예술공간과 전시장, 카페, 헌책방, 식당에 이르기까지 이 일대 마을에서 8편의 연극을 지역의 전문 극단들이 펼쳐보인다.
8편의 작품명과 제작·출연진은 다음과 같다.
▲어차피 사라질 것을 사랑하는 것(작가 한아름, 연출 양지모, 출연 고다희 라선영, 제작 말과뱀)
▲저 집들 하나 하나가 화분이라면(작가 풀멍이, 연출 신티, 출연 김해솔 배세연)
▲다리를 건너며(작·연출 이양구, 출연 김건우 왕덕진, 제작 극단해인)
▲배다리곤충 이야기(공동창작 안서연 이정연 이호준, 연출 이정연, 출연 이호준, 미술 안서연, 음악 우재현, 제작 사해충 스튜디오)
▲비행을 위한(작가 장영, 연출 이연주, 출연 박수진 이세영, 제작 비행을 위한)
▲파브로 곤충기(작가 김단추, 연출 이보람, 출연 김솔 이지수, 음악 옴브레, 예술감독 김헌기, 제작 보통현상)
▲솔직하게 말해줘(작가 이은진, 연출 심재욱, 조연출 이상훈, 출연 임휘진, 김범우, 음향 오영민, 엑팅코치 최주현, 제작 극단바바서커스)
▲기억의 끝(작·연출 신재훈, 출연 남재국 문가에 박옥출 배윤범 양택호 윤일식 윤진성, 제작 극단 작은방)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