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 미추홀구 관내 중‧고교 대상, 9월 6일까지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이하 에코센터)가 미추홀구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교복을 무상 세탁 지원하는 ‘2024 미추홀 교복나눔터’ 하반기 사업에 참여할 학교를 모집한다.
에코센터는 미추홀 교복나눔터 올 상반기 사업에서 총 3개교의 교복 450여벌을 세탁 지원했다.
미추홀 교복나눔터는 이영훈 미추홀구청장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2023년에도 미추홀구 관내 8개 중‧고등학교를 선정하여 교복 총 1,335벌을 세탁 지원하는 등 활발히 운영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미추홀 교복나눔터 사업을 통해 물자 절약과 재활용의 가치를 인식시키고 자원 순환 및 환경 보호 실천의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성장 속도가 빠른 청소년기 학생들에게 필요한 여벌 교복을 나눔 하여 가계의 경제적 부담을 줄일 계획이다.
에코센터는 미추홀구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9월 6일까지 이메일(incheoneco@daum.net)을 통해 참여 신청을 받고 선정된 학교에 방문해 기부된 교복을 수거 및 세탁하여 11월까지 교복나눔터를 운영한다.
조강희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장은“미추홀 교복나눔터 사업은 자원의 선순환과 나눔 문화를 통해 학생들에게 환경보호와 재활용의 가치를 깨닫게 해줄 것.”이라며 “미추홀 교복나눔터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