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선관위, 억대 공천헌금 수수 첫 적발
상태바
인천시선관위, 억대 공천헌금 수수 첫 적발
  • master
  • 승인 2010.03.3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2 지방선거를 앞두고 억대의 '공천 헌금'이 오간 사례가 처음으로 적발됐다.

   인천시 선거관리위원회는 기초의원 선거에 나설 2명의 예비후보자에게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현 국회의원 보좌관 겸 광역의원 예비후보자 A씨에 대한 수사를 수사기관에 의뢰했다고 31일 밝혔다.

   선관위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월 기초의원 예비후보자 B씨에게 3천만원을 받았다가 B씨가 사퇴의사를 밝히자 이를 돌려줬고, 이후 같은 선거구의 예비후보자인 C씨에게 1억원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선관위는 "이번 사건을 공천과 관련한 불법 정치자금 수수로 보고 있다"며 "선관위가 독자적으로 조사할 경우 말 맞춤, 증거인멸 등의 우려가 있는 만큼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선관위는 특정 지역에서 당선 가능성이 높은 정당의 경우 공천경쟁이 과열돼 공천 헌금을 비롯해 불법 정치자금을 주고받을 우려가 크다는 점에서 이들 지역에서 감시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중앙선관위는 공천 헌금 혐의가 포착될 경우 시도 광역조사팀을 투입, 집중 조사를 실시하는 동시에 최고 5억원의 포상금제도를 적극 홍보, '돈 선거'를 차단할 계획이다.

   선관위 관계자는 "지방선거 공천 과정에서 은밀하게 이뤄지는 공천 헌금 등 금품수수행위를 막기 위해서는 국민 모두 이 같은 선거범죄에 대해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