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인아츠 페스티벌' 펼친다
상태바
'뮤직인아츠 페스티벌' 펼친다
  • 양영호
  • 승인 2012.09.1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도시공사, 16일부터 '펜타포트 음악축제' 마무리

인천도시공사는 '2012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를 마무리할 '뮤직인아츠 페스티벌'을 16일부터 23일까지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과 부평아트센터에서 연다.

뮤직인아츠 페스티벌은 '다양한 음악적 표현'을 담은 여러 장르 공연을 만날 수 있는 공연예술축제다. 우수한 공연을 초청하는 '펜타포트초이스'와 지역예술인과 실험적인 작품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메이드인 펜타포트', 야외음악 공연 프로그램 '음악난장', 시민과 예술가가 함께 참여하는 '예술장터'로 구성됐다.

'펜타포트초이스'는 국내 우수한 공연을 인천으로 유치해 시민들에게 문화 관람 편의를 제공하고 기회를 확대하고자 기획됐다.

'웅산의 재즈콘서트'(16일·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를 시작으로 '국제클라운마임'(18일·부평아트센터), 팝핀 현준이 출연하는 '잼(JAM) 있는 공연'(21, 22일·부평아트센터) 등이 공연된다.

'메이드인 펜타포트'에서는 전통연희단 잔치마당의 '인천아라리'(19일·부평아트센터)를 통해 인천도시공사와 전통연희단이 1년간 공동 기획하고 준비해 올해 완성된 작품을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인천아라리'는 인천의 민요인 나나니타령, 연평도난봉가, 술비타령 등을 현대적으로 편곡해 음악적 완성도를 높인 섬노래 콘서트로 인천이라는 지역 특성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됐다.

2012년도 창작인큐베이팅 작품으로는 인천을 주제로 한 '쇼! 인천'(21일·부평아트센터)에는 2개 공연이 무대에 오른다. 전문평가단과 시민평가단 평가를 통해 선정된 작품은 2013년도 축제 기획공연으로 선정돼 인천도시공사와 공동으로 작품을 기획하게 된다. 창작인큐베이팅 관람료는 무료이며, 공연 후에는 관객과 예술가의 만남도 진행될 예정이다.

'음악난장'과 '예술장터'는 22, 23일 양일간 부평아트센터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무료행사로 누구나 참여해 공연과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도는 놈, 뛰는 놈, 나는 놈', '9호선 환승역', '스트릿볼퍼포먼스' 등 전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선한 공연이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