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몽골스타일!"
상태바
"이건 몽골스타일!"
  • 양영호
  • 승인 2012.10.1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국제교류센터, 13일 '찾아가는 글로벌 테마강좌' 열어

인천국제교류센터(이하 센터)는 오는 13일(토) 오전 11시부터 작전도서관에서 몽골을 주제로 '제6회 찾아가는 글로벌테마강좌'를 연다.

이번 강좌는 작전도서관 이용객과 구민을 대상으로 한다.  '이건 몽골스타일!'이라는 주제로 몽골 출신 다문화이해교육 강사인 이수연씨에게 몽골의 생활문화, 풍습 등에 관해 배우고 몽골 전통음식 맛보기, 몽골 전통 노래배우기, 전통의상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센터는 인천시민들의 국제화의식 함양을 위해 2008년부터 글로벌 테마강좌를 열어 왔으며, 더 많은 시민이 테마강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올해부터는 군-구로 찾아가는 강좌를 매월 1회 개최한다. 
 
글로벌 테마강좌란 매월 한 국가를 선정해 해당국가 출신 현지인을 통해 그 나라 역사, 풍습, 음식, 여행지 등 생활문화를 배우고 전통음식, 전통춤, 전통의상 등을 체험해 보는 행사이다. 토크하우스 대표 사업 중 하나이며 2014인천AG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대회 참가국을 대상으로 강좌를 열고 있다. 
   
오는 10월 26일(금) '제7회 찾아가는 글로벌 테마강좌'는 '필리핀에 망고나무가 없었다면?'이라는 주제로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참가 신청은 센터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문의 : 032-451-1733(www.icice.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