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리적 말하기 스피칭 프로그램’
상태바
‘논리적 말하기 스피칭 프로그램’
  • 송은숙
  • 승인 2013.05.06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개도서관 11일 발표력, 표현력 향상 위한 청소년 강좌 열어
부개.jpg
 
미국의 대통령 ‘버락 오바마’와 애플社의 창립자 ‘스티브 잡스’,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의 공통점은?  이들 모두 사람의 마음을 쥐고 흔드는 감동 스피치의 달인이라는 점이다. 이들의 연설은 미국의 국민들은 물론이고 세계인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이처럼 자신을 알리고 표현하는 스피치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아나운서를 가상체험해 보고 발표력과 표현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청소년 강좌가 진행돼 눈길을 끈다. 부평구 부개도서관(관장 이희수)에서는 지역의 중학생과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11일(토)부터 6월 8일(토)까지 진행하는‘논리적 말하기 스피칭’ 강좌가 그것이다.
 
 
‘논리적 말하기 스피칭’ 프로그램은 5주에 걸쳐 이루어진다. ‘스피치와 리더쉽의 이해’, ‘음성표현의 5대 원리’, ‘경험 에피소드(Story-Telling)모으기’, ‘본론 구성법’, '설득의 힘을 기르는 논리적 스피치', '스피치 스킬(즉흥 스피치를 통한 순발력 기르기 훈련)' 등 이론과 실습을 포함해 도서관 1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이희수 관장은 “예전 세대에 비해 발표할 기회가 잦은 청소년들이 ‘논리적 말하기 스피칭’ 과정에 참여해 어떻게 쓰고, 어떻게 표현할 것인가? 하는 고민을 해소하고, 청중을 압도하는 ‘감동 스피치’ 훈련법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부개도서관(☎ 505-006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