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장애인복지관과 율목도서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중구장애인복지관과 율목도서관 업무협약 체결
  • 박은혜
  • 승인 2013.05.20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율목도서관에서 독서토론과 글쓰기 24회 교육 진행
20130520.jpg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과 율목도서관은 20일(월) 10시, 중구장애인복지관에서 장애인의 평생학습사회 실현을 위한 상호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장애인의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점차 부각되면서 양 기관은 장애인복지 및 지역공공기관 협력 체제를 구성하고,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 물적 자원을 상호 제공, 활용함으로써 장애인들의 평생교육을 위해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협약을 추진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구장애인복지관과 율목도서관은 ▲ 첫째, 장애인과 지역주민을 위한 상호 정보교환 및 연구활동 ▲ 둘째,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 ▲셋째, 보유 기자재 공동활용, ▲넷째, 문학 강사지원 및 공동사업 수행 등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것을 상호 협의했다. 이에 율목도서관에서는 5월부터 매주 목요일 지역 장애인들을 위해 2013년 도서관 문학관 문학작가 파견사업으로 독서토론과 글쓰기 24회기 교육을 진행하기로 약속했다.
 
 배창섭 대표는 "장애인을 비롯한 지역의 소외계층 대상으로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협력 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밝혔다.
 
 이에 정용충 관장은 "장애인복지관과 지역 도서관간의 협력으로 지역 장애인 문학교육 등 사회교육사업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