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민단체 '무상급식' 동의 후보들과 정책협약
상태바
인천시민단체 '무상급식' 동의 후보들과 정책협약
  • master
  • 승인 2010.05.03 10: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재:이병기 기자

인천학교급식시민모임과 민주당 송영길, 진보신당 김상하 인천시장 예비후보, 민주당·민주노동당 소속 기초단체장 후보들은 3일 오전 인천시청 기자실에서 친환경무상급식에 대한 정책협약식을 가졌다.

이들은 협약식에서 "친환경 무상급식은 아이들의 건강권과 교육기본권을 보장하는 일"이라며 보육부터 교육까지 무상급식 단계적 실시, 친환경급식 확대와 식생활교육 시행, 안전한 급식시스템 구축 등의 3대 목표를 발표했다.

후보들은 또 당선 직후 학생 전원에 대해 친환경 무상급식을 실현하기 위한 단계적 이행 계획서를 발표하고 2011년부터 관련 예산을 수립해 지원하겠다는 이행계획도 밝혔다.

이행계획에는 2004년부터 시행 중인 친환경학교급식 차액 지원사업에서 학부모 부담(25%)을 없애고, 인천시 학교급식지원센터를 설립하기 위해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하는 정책협의회를 구성한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성선미 2010-05-04 19:50:59
선거전에는 무슨 말인듯 못하리오. 문제는 저들중 누군가는 당선되고, 당선된 후 언제 그랬냐는 듯 모든 공약들이 흐지 부지 된다는 데 있죠. 기자분들께 하나 당부 드리자면, 새로 뽑히는 인물도 물론 중요하지만, 기존에 계셨던 분들이 얼마나 잘했는지 평가해서 국민/시민들에게 알려주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국민들이 잘못된 선택을 할 확률이 줄어들지 않을까요?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