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진수가 살아온 길은?
상태바
권진수가 살아온 길은?
  • 김도연
  • 승인 2010.05.2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선거 인물탐구] 인천시교육감 후보
 
 
권진수(權鎭壽) 후보
 
▲약력
 
생년월일 : 1952년 1월 15일생 (58세)
주소 : 인천 연수구 연수동
직업 : 무직
학력 : 단국대학교 행정학과 박사과정 수료
경력 : 제26회 행정고시 합격(전)인천시교육감 권한대행
재산신고액 : 7억413만2천 원
병역신고 : 군복무를 마친사람
전과유무(건수) : 없음
 
▲교육경력
1975~1980년 초등교사
1983~1995년 교육행정사무관
1995~2001년 서기관
2001~2008년 부이사관
2009~2010년 이사관 인천시교육청 부교육감
 
▲상훈
홍조근정훈장(대통령)
대통령 표창
 
▲공약

권진수 후보의 공약은 전문성과 제자사랑 정신을 겸비한 스승 우대 정책, 부모와 스승에 대한 공경심과 이웃을 사랑하고 배려할 줄 아는 학생 육성 정책, 탄탄한 기초 위에 소질과 적성을 살리는 심화 교육 정책 추진 등이다.
 
또 안전하고 쾌적한 선진 녹색 교육 환경 시스템 구축, 학부모 경제 교육비 부담 완화, 교육 특별시 글로벌 인천으로의 신 종합 행정망 제도화, 효율성과 공정성에 바탕을 둔 지원 행정을 포함해 모두 7가지의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첫 번째로 전문성과 제자 사랑 정신을 겸비한 스승 우대는 교원의 교육 경쟁력 제고 사업, 예비 교원의 인·적성 임용 시 반영 사업, 교단 중심의 장학 지원 사업, 교직원 복지 활동 지원 사업으로 구체화한다.
 
예비교사는 교원양성대학의 신입생 선발 시 교직 적·인성 검사를 반영하도록 대학과 협의하고, 신규교원 임용 시에는 전공실력과 교원 적·인성 검사를 벌여 채용하며, 경력교사인 경우에는 교원평가제를 시행하고 부적격 교원은 '삼진아웃제'로 퇴출한다.
 
교사들에게 가르치는 일 외의 잡무를 덜어주기 위해 교장급 석좌교사제를 도입하고 우수 교사에게는 안식년제 등 자기계발 시간을 부여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부모와 스승을 공경하고 이웃을 배려할 줄 아는 학생을 육성하기 위해서는 실천과 체험 중심의 바른 품성 교육사업과 심신의 조화로운 발달 도모 사업, 스승 공경 풍토 사업, 교권 보호 사업, 평생교육 내실화 사업 등을 전개한다.
 
탄탄한 기초 위에 소질과 적성을 살리는 심화 교육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학력 인천 프로젝트 추진 사업을 벌이고 과학 영재교육 내실화 사업과 꿈을 키우는 재능 적성 교육 활성화 사업, 소질과 적성에 맞는 교육과정 운영 사업, 유아 교육의 내실화 사업, 특수 교육의 질적 수준 제고 사업 등을 실시한다.
 
안전하고 쾌적한 녹색 교육 환경 구축을 위해서는 교육 여건 개선 사업과 선진 교육 환경 조성 사업, 그리고 인권 자율 책임을 중시하는 생활 지도 사업을 추진한다.
 
학부모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경제적 부담을 감소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는 한편 교육비 감소 사업과 사회 취약 계층 교육 복지 구현 사업을 벌인다.
 
사교육비 절감과 어학실력 향상을 위해 방과후 수업 무상교육을 실시하고 초등학교와 중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영어, 독서, 논술 과목의 무상교육을 하며 점차 다른 과목으로 확대한다.
 
글로벌 교육 특별시 인천을 만들겠다는 의지는 국제경쟁력 강화 사업과 의사소통 중심의 영어 교육 강화 사업으로 이어진다. 구체적으로 지역별 외국어 학습 센타를 설치하고, 송도 국제학교의 조속한 개교를 촉진하는 동시에 내국인 정원을 확대한다.
 
효율성과 공정성에 바탕을 둔 지원 행정에도 힘을 쏟겠다는 각오다. 인사혁신 사업, 자율과 책임의 학교 경영 신설 사업, 교육 행정의 효율성 제고 사업, 신뢰받는 교육 행정 사업, 맑고 투명한 공직사회 구현 사업 등을 바탕으로 교육행정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기존의 지연이나 학연 등 연고주의에 의한 정실 인사가 아닌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 시스템을 개발하고, 편중된 인사에 대한 조치와 전체 조직 효율과 혁신을 위한 인사를 단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