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실련, '후보선택도우미' 운영
상태바
인천경실련, '후보선택도우미' 운영
  • 김도연
  • 승인 2010.05.2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재 : 김도연 기자
 
인천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하 인천경실련)은 투표에 대한 유권자들의 관심 제고와 후보자 선택을 돕기 위해 '후보선택도우미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한다.
 
인천경실련은 20일 보도자료를 통해 "인천의 투표율이 전국 최하위를 벗어나지 못하는 상황에서, 최근 선거 분위기가 흑색비방으로 얼룩지고 있다"라며 "유권자들이 자신의 정책 성향에 맞는 후보자 선택을 도와주는 동시에 투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후보선택도우미를 운영한다"라고 밝혔다.
 
후보선택도우미 프로그램은 지역현안 9개와 사회적 현안 23개 중 후보자 간 의견이 다른 쟁점현안 16개 질문에 대해 유권자가 자신의 의견을 답변하면 최종적으로 유권자의 정책성향과 어느 후보와 가장 일치하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경실련 유권자운동본부 지역본부를 중심으로 16개 광역자치단체장에게 동시에 실시되는 후보선택도우미 질문은 4대강 살리기 사업, 교육감 선출, 무상급식, 영유아무상보육, 부동산관련세제 등 14개 공통 질문과 인천경제자유구역의 인사․재정의 독립성 강화, 공공보건의료 강화를 위해 인천의료원의 인천대 통합 반대 등 인천의 현안을 포함한 모두 16개 문항으로 구성됐다.
 
참여방법은 유권자들이 인천경실련 홈페이지(www.icccej.org)에 접속, 도우미 프로그램에 들어가 인천지역을 클릭하고 16개 문항에 대한 본인 의견을 선택하면 최종적으로 유권자 자신과 맞는 후보를 추천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