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이학재 의원, 중진차출론 비판
상태바
새누리당 이학재 의원, 중진차출론 비판
  • 관리자
  • 승인 2014.02.04 2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통해 "더는 떠들지 맙시다!"

새누리당 인천시당 위원장인 이학재(인천 서구강화갑)의원이 4일 당내에서 거론되고 있는 중진 차출론에 대해 페이스북을 통해 비판하고 나섰다.

6·4 인천시장 선거 출마를 준비해온 이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지방선거 중진차출론, 더는 떠들지 맙시다!’ 라는 제하로 “야권연대를 정치공학으로 비판하는 입장에서 차출론 운운하는 것은 자기모순에 지나지 않는다"며 " 새누리당 정도 되는 당의 후보라면 설령 차출된다 하더라도 당원과 그 지역의 주민들의 뜻을 물어서 선출되어야 하며, 또 그래야 경쟁력이 배가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학재 의원이 페이스북에 올린 전문>

지방선거 중진차출론, 더는 떠들지 맙시다!

지금 새누리당에는 ‘중진차출론’이라는 유령이 배회하고 있습니다. 지방선거를 앞두고 농반진반 여기는 누구, 저기는 누구 하는 식으로 게임하듯 하마평이 무성합니다.

하지만 과유불급, 더 이상 이런 무책임한 발언은 안됩니다. 국민에 대한 집권여당의 책임있는 태도가 아닙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현장에서 열심히 뛰고 동지들에 대한 예의가 아닙니다. 당은 그들의 가치를 높여주어야 하는데, 지금 여의도발 각종 설과 루머들이 그들의 이름값을 도매금으로 후려치고 있습니다.

또한, 차출론이니 하는 그런 정략적인 방식은 실패의 방정식일 뿐입니다. 결코 국민들이 잘 한다 박수쳐주지도 않습니다.

지난 지방선거를 돌이켜봐도 차출된 후보보다 자신의 지역에서 스스로 경쟁력을 쌓은 후보들이 선택을 받았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특히, 야권연대를 정치공학으로 비판하는 입장에서 차출론을 운운하는 것은 자기모순에 지나지 않습니다. 앞뒤가 맞지 않는 소리를 아무렇지 않게, 쉬지도 않고 한다는 것은 넌센스입니다.

누구든 자신의 고향이나 출신 지역을 위해 봉사하겠다고 나설 수 있습니다. 유능한 인재가 있다면 당에서 얼마든지 영입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새누리당 정도 되는 당의 후보라면 설령 차출된다 하더라도 당원과 그 지역의 주민들의 뜻을 물어서 선출되어야 하며, 또 그래야 경쟁력이 배가 되는 것입니다.

그런 과정도 거치지 않고, 정작 거론되는 당사자의 의사는 제대로 확인하지도 않고, 바둑알 옮기듯 여기 붙였다 저기 떼었다 하는 것은 참 못난 짓입니다.

지난 대선에서 야권이 패한 것은 야권연대에 매몰됐기 때문이고, 우리가 이긴 것은 박근혜식으로 오직 국민만 바라보고 민생에 올인했기 때문임을 절대 잊어서는 안됩니다.

지방선거에 임하는 사람도 지역을 위해, 오로지 시민만을 바라보고 한발한발 나아갈 때 시민의 마음을 얻을 수 있고 선거를 승리로 이끌 수 있습니다.

이것이 지방선거를 이기는 최고의 전략 아닌가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