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의 손으로 빚는 살기 좋은 마을"
상태바
"주민의 손으로 빚는 살기 좋은 마을"
  • 이재은 기자
  • 승인 2014.02.07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 2014년 마을만들기 사업 공모

동구는 이웃 간의 원활한 소통과 쾌적하고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고자 오는 25일까지 ‘2014년 마을만들기 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원도심 지역의 주거환경 개선으로 도시 활력을 되찾고 주민 스스로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끌어 살기 좋은 동구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공모대상은 1) 공동체 활동 2) 주민교류활동 3) 부모 커뮤니티 4) 저소득지원 5) 지역경제활성화 6) 기타 분야 등 총 6개 분야로, 사업 규모나 종류에 따라 최대 3천만원까지, 1개 단체 당 1개 사업을 지원한다. 일정 비율 이상 자기 부담이 요구된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구청 홈페이지(www.icdonggu.go.kr)에서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신청서, 사업계획서, 단체 소개서(정관, 회의록 등 포함), 주민참여자 명단을 작성하고 해당 동 주민자치위원회 검토의견서와 함께 주민자치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사업은 구 관련 부서의 검토를 거쳐, 오는 3월 동구 마을만들기 심의위원회에서 주민참여도, 사업 필요성, 공동체 지속가능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등을 심사해 최종 사업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동구는 원도심 지역으로 노후된 지역이 많다. 이번 마을만들기 사업은 미관개선, 도시녹화 사업을 중점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동구를 사랑하는 주민과 단체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자치행정과(770-616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