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5개 노선에 첨단교통시스템 도입
상태바
인천 5개 노선에 첨단교통시스템 도입
  • 관리자
  • 승인 2014.02.17 11:3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교통상황 자동 감지, 이용자에 실시간 정보제공
인천시는 교통흐름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올해 16억원을 투입해 5개 노선에 첨단교통관리시스템(ATMS)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첨단교통관리시스템(Advanced Traffic Management System)은 도로교통정보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실시간으로 도로이용자에게 도로전광판 등을 통해 제공하는 정보체계를 말한다.

올해 사업구간은 앵고개로(논고개길 사거리~소래포구 사거리) 4㎞, 논현고잔로(면허시험장 삼거리~논현변전소 사거리) 3㎞, 매소홀로(낙섬 사거리~학산 사거리) 4㎞, 강화(알미골 사거리~인산 삼거리) 15㎞, 영종(거잠포 입구삼거리~북측 유수지 삼거리) 12㎞ 등 모두 5개 노선, 38㎞ 구간이다.

ATMS 구축 사업은 인천의 교통패턴이 광역화되고 수도권 타 도시들과 연계된 교통정보 수집 및 정보 제공기능이 필요함에 따라 추진되고 있다. 7개의 고속도로와 국가 간선도로망이 지나고 있어 이들 국가간선도로의 우회도로 교통정보제공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이에 대한 기반시설 구축을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
인천시는 2009년부터 2012년까지 남동대로 등 8개 노선, 133.8㎞ 구간에 ATMS를 구축했으며, 통신망 66.8㎞도 설치했다.
ATMS 구축사업이 완료되면 해당 노선의 교통정보를 끊김없이 제공해 도로 이용의 편의와 효율성을 높이고, 돌발상황 발생시 신속한 대응 등으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교통관리가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광진 2014-02-18 23:10:14
이 구간 이용객이 얼마나 많은지 모르겠습니다.
재정 형편도 좋지 않은데 투자 우선 순위에 우선하는 투자를 해야지 급하지 않은 투자(실시간으로 도로이용자에게 도로전광판 등을 통해 제공하는 정보체계)에 쓰지 말고, 인천시는 조금 더 이용객이 많은 구간과 편리성에 비용 투자를 해야합니다.
시내버스 탑승이 시내투어가 되지 않도록 구간과 구간을 최단시간에 이동 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거점 지역에서 마을 버스로 구석구석 다니게 하여 이용 시간과 거리 단축, 대중교통 탑승 편리성을 제고 하기위해 버스노선 조정, 운행거리 단축, 버스운영관리 등에 비용과 시간을 투자 하여야 합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