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소외계층 장애인에 독서문화 확산
상태바
정보소외계층 장애인에 독서문화 확산
  • 관리자
  • 승인 2014.03.06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장애인복지관, 꿈벗도서관과 업무협약

140306 꿈벗도서관협약 (1).JPG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용충)과 인천광역시 중구 구립 꿈벗도서관(관장 배창섭)은 3월 6일(목) 오전 10시 중구지역 정보소외계층 장애인의 문화생활 영위 증진과 사회통합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지역공공기관 협력 체제를 구성함으로써 장애인의 독서와 문화 활동의 진흥, 정보소외계층에 대한 이해와 교육, 공유사업영역의 개발을 진행하는 데에 의견을 같이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장애인 대상 독서문화 확산 및 제 분야에 대한 상호 간의 긴밀한 교류와 협력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첫 사업인 ‘역사교실’은 역사와 미술을 접목한 역사책 NIE(Newspaper In Education)활동을 통해 보다 쉽게 역사를 이해하는 프로그램이다. 초1~고3 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2시~4시 복지관에서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꿈벗도서관 배창섭 관장은 “장애인들에게 지식과 정보 제공을 통해 평생학습 사회실현에 힘쓰고자 한다. 우리사회의 꿈나무인 청소년들이 역사와 학습에 흥미를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꿈벗도서관 연계사업‘역사교실’은 현재 모집 중이며, 신청 및 문의는 032-880-2430~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