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월3동, 제천시 덕산면과 공동발전 위한 자매결연 맺어
상태바
구월3동, 제천시 덕산면과 공동발전 위한 자매결연 맺어
  • 김영숙 기자
  • 승인 2014.03.31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 증진과 건전한 지역발전 위해 노력하기로 다짐
구월3동 덕적면과 자매결연.jpg
 
 
남동구 구월3동(동장 김석주)은 지난 29일 충청북도 제천시 덕산면(면장 이형민)과 두 지역 대표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우호증진으로 공동발전 도모를 위한 자매결연을 맺었다.
 
충북 제천시는 양채, 더덕, 오미자 등 다양한 지역특산물을 생산하고 있으며, 월악산 국립공원과 용하계곡 등 관광자원도 풍부한 지역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형민 면장은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두 지역이 앞으로 지역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해 나아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석주 동장도 “덕산면과의 자매결연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과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협약식 후 두 지역 대표자들은 덕산 전통시장 개장식에 참석해 덕산 지역의 다양한 특산물을 직접 골라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청풍 문화재 단지를 찾아 제천 지역의 역사 깊은 문화유산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느껴보기도 했다.
 
이번 자매결연으로 민간부문까지 교류가 확대되어, 두 지역 주민의 편의 증진과 건전한 지역발전에 기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