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급 검단신도시에 10개 특화지구 조성
상태바
분당급 검단신도시에 10개 특화지구 조성
  • master
  • 승인 2010.05.31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16년까지 건설되는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에 도시의 자족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10개 특화지구가 조성된다.

인천도시개발공사는 검단신도시 전체 면적의 13.3%인 241만9천㎡에 비스타폴리스, 친환경 에너지타운, 리버파크타운, 캠퍼스타운, 에듀파크, 중앙호수공원, 아시안게임 체육공원, 트랜짓몰, 건강네트워크 등의 특화지구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비스타폴리스에는 국내외 기업의 본사와 업무시설, 호텔, 복합환승센터 등을 유치해 수도권 서북부 권역의 상업.업무중심지로 개발한다.

친환경 에너지타운에는 화석에너지 이용률 제로화를 시도하는 시범단지가 조성되고, 리버파크타운은 워터프론트형 상업시설과 커뮤니티공원 등 친수 복합단지로 꾸며진다.

트랜짓몰은 도심의 쾌적한 보행공간을 만들기 위해 대중교통 전용지구로 지정, 테마형 상업.문화거리로 건설하고 건강네트워크는 녹지축과 하천을 따라 여가.레저 프로그램을 집중 배치하게 된다.

인천도개공과 LH가 공동으로 시행하는 검단신도시는 전체 면적 18.1㎢에 총 9만2천가구의 주택을 지어 23만명의 인구를 수용하는 분당(19.6㎢)급 신도시로 조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