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랑병원 노인요양원, 2회 연속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인천사랑병원 노인요양원, 2회 연속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 김영숙 기자
  • 승인 2014.04.30 06: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장기요양 시설급여 평가결과 선정돼
 
인천사랑요양원2.jpg
 
 
인천사랑병원이 운영 중인 노인요양원 두 곳이 제3회 장기요양 시설급여 평가 결과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한 이번 평가에서 인천사랑병원이 직접 운영하는 인천사랑노인요양원(이하 사랑요양원)과 위탁 운영 중인 구립해송노인요양원(이하 해송요양원)이 3,664개의 평가수검기관 중 상위 10%에 포함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는 지난 2012년에 이어 2회 연속 최우수기관에 선정된 것이다.

인천 지역에서 정원 30인 이상 규모의 시설 중 8개 기관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이 중 인천사랑병원에서 운영하는 요양원 두 곳이 모두 포함되었다. 사랑요양원은 남구에서 30인 이상 시설로는 유일하게, 해송요양원도 중구에서 동일 규모로 유일하게 A등급을 받아 인센티브와 인증마크를 수여받게 된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기관운영, 환경 및 안전, 권리 및 책임, 급여제공과정, 급여제공결과 등 5개 영역에서 총 98개 지표로 실시되었고, 평가결과는 시설규모별로 A~E등급으로 구분돼 공개되었으며 ‘A' 등급이 최우수기관에 해당된다.

전체평가결과는 보건복지부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www.longtermcare.or.kr)에 게재되어 지역별 기관 검색을 통해 상시 확인이 가능하고, 이는 수요자의 시설선택 및 이용자의 알권리 증진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감사의조건 2014-05-01 08:30:45
인천에서 8개기관이 A등급이면 그 기관명도 나와줘야지 왜 2기관명만 나오나요?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