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연대, 유정복 후보 민영화 정책 비판
상태바
인천연대, 유정복 후보 민영화 정책 비판
  • 관리자
  • 승인 2014.05.19 0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선거 본격화, 시민사회 입장 표심 영향은?

유정복.jpg

평화와참여로가는인천연대(대표 윤경미, 이하 '인천연대')가 18일 논평을 내고 유정복 새누리당 인천시장 후보의 영리병원 추진과 인천공항 민영화 정책에 대해 비판하고 나섰다.


인천연대는 지난 3월 말에 유정복 후보와 안상수 후보에게 각각 인천공항 민영화와 송도 영리병원 추진에 대해 질의를 해 받은 답변을 공개했다. 유정복 후보가 보내온 답변에 따르면 “영리병원이 이른바 특정층만의 귀족병원으로 탈바꿈하지 않도록 하는 장치를 마련하고”라며 표현했는데, 인천연대는 이를 영리병원 추진 의사를 분명히 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인천연대는 또 유 후보가 “영리병원에 대해서는 의료민영화와는 별개 문제”라고 답변한 부분에 대해서도 시민들에게 영리병원 문제의 진실마저 호도한 것으로 비판했다. 인천공항 민영화 문제에 대해서도 ‘인천공항공사 지분 중 49% 매각을 확정하고 단계적으로 매각 한다’라는 공항 민영화 법안에 대해 유 후보가 “49% 지분 매각은 민영화가 아니다”라고 답변한 것을 공항민영화를 추진하겠다는 의사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인천연대는  "박근혜 정부의 요직을 지내온 유정복 후보가 인천 시장 후보로 나서면서 인천공항 민영화를 반대하는 인천시민들의 뜻이 제대로 반영될지 의문스"러울 뿐만 아니라 오히려 "박근혜 정부와 손발을 맞춰 인천공항 민영화를 추진할까 우려스럽"다고 비판했다. 송리 영리병원 문제에 대해서도 "의료민영화의 신호탄으로 여겨져 많은 시민들의 반대"했던 사안으로 찬반 갈등 속에서 "인천시에서 찾은 대안이 비영리국제병원"이었다는 점을 전제하고,그럼에도 불구하고 "유 후보는 송도국제영리병원 추진 의사를 분명히 하고 있어 의료민영화에 대한 우려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갈등을 부추기는 꼴"이라고 비판했다.  


인천연대는 유정복 후보가 인천공항 민영화와 송도국제영리병원 추진 의사를 철회할 것을 촉구하면서 "만약 유 후보가 인천공항과 의료 민영화 추진 의사를 공개적으로 철회하지 않을 경우 6.4 지방선거에서 인천시민들에게 심판 받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러한 인천연대측의 주장에 대해 유 후보측은 "인천연대가 주장하는 '송도 영리병원은 의료민영화의 신호탄'이라는 주장은 사실을 왜곡한 것"이라며 "송도영리병원은 시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추진하겠다는 뜻"이라고 해명하는 한편, "인천공항 민영화는 공사가 갖고 있는 지분을 인천시에 매각해야 한다는 뜻으로 답변한 것"이라고 다른 해석을 내놓았다.


유정복 새누리당 인천시장 후보가 지난 14일 아침 새얼아침대화 토론강연회 석상에서 인천홀대론을 언급하면서 "인천시민들이 주인의식과 정체성을 찾아야 한다"고 발언해 시민단체가 반발을 산 바 있다. 이 같은 발언이 알려지자 사회복지보건연대는 성명서를 내고 "유정복 후보가 인천시민의 자존심을 모독하는 발언을 했다"며  비판한 바 있다.


박빙으로 예상되는 유정복 새누리당 후보와 송영길 새정치민주연합 후보간 시장선거가 본격적으로 전개되는 상황에서 인천 시민사회단체들이 입장과 역할이 표심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