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철거민들, 인천시청서 유정복 후보 사퇴촉구
상태바
김포 철거민들, 인천시청서 유정복 후보 사퇴촉구
  • 김영숙 기자
  • 승인 2014.05.22 23:1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자회견 후, 유 후보 사무실 앞에서 1인시위 돌입
사진 476.jpg
 
 
김포 사람들이 인천시청에 와서 인천시장 후보로 나선 유정복 후보의 사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5월 22일 오전 11시 30분, 김포민주시민단체연대회의가 주최하고, 김포시 장기동 철거민대책위원회가 주관하는 기자회견을 연 것이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적 김포민주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상임대표는 “인천시민 여러분은 절대로 유정복에게 절대 권력을 줘서는 안 된다. 인천 시민을 위한 권력을 만들어갈 사람을 뽑아야지, 유정복 후보를 뽑아주면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발언에 나선 김포 장기동 철거민대책위 유정숙 위원장은 “경기도민, 김포시민이 인천시청까지 와서 기자회견을 하게 된 것은 정말 어처구니없는 일이다. 나는 김포에서 터를 잡고 공을 들이며 음식점을 하고 있다가, 유정복 후보가 김포시장으로 재직하던 2003년 김포신도시 개발로 날벼락을 맞았다. 유정복은 제대로 된 감정평가서도 내보낸 적 없고, 철거민들에게 눈길 한 번 주지 않았다”고 과거 행적을 비판했다.
 
유정숙 위원장은 이어 “불과 2개월 전까지 안전행정부 장관이고 김포 국회의원이었던 유정복은 자신이 할 일을 하지 않았다. 박근혜 대통령이 딱 하나 잘한 것은 유정복을 출세시키려고 애쓴 것"이라며, "힘없고 가난한 김포 사람들이 피눈물을 흘리며 구원의 손길을 바랐지만, 유정복은 이 모든 것을 외면했다. 인천시민이 이런 사실을 어찌 알겠느냐”며 자신들이 인천시까지 오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사진 463.jpg
 
 
그는 또 “이 기자회견이 끝나면 부평역 근처에 있는 유정복 선거사무실 앞에 가서 1인시위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시까지 와서 인천시민을 죽이는 행동을 하지 말라고 알릴 것이다. 끝까지 인천시장에 유정복이 돼서는 안 된다는 것을 말할 것이고, 유정복이 인천시민의 정치인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연이어 강조했다. 
 
유 위원장은 "억울하고 힘든 내 문제" 때문에 기자회견을 열고 유정복 후보가 시장이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고도 밝혔다. "이 모든 것을 국민의 한 사람으로 말한다. 유정복은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유기하고 직무를 방기해, 김포시민이 인천시청까지 하소연하게 만든 장본인이다. 이런 일을 만든 장본인을 인천시장으로 나가게 된 걸 절대 용납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김포민주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맘놓고장사하고픈상인모임’, ‘장기동 철거민대책위’, ‘민생복지시민행동’ 공동명의로 발표된 기자회견문을 통해 이들은 “유정복 전 김포 국회의원은 LH공사의 약탈적 범죄 행위를 방치하고 전 안전행정부장관으로서 세월호가 침몰하여 수백명의 생명이 희생당한 것을 사과하고 인천시장 후보를 포기하라”고 요구했다.
 
기자회견을 마친 이들은 부평역 근처에 있는 새누리당 유정복 선거사무실로 향했다.
 
이들이 기자회견에서 제기한 주장에 대해 새누리당 유정복 후보 쪽 입장을 들어보려고 했으나 캠프 관계자는 "공식적인 입장이 없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인자 2014-05-24 08:13:57
김포 한강신도시 개발때 감정평가사들 뇌물주고 저평가된 어마어마한 차액은 어디로 갔을까?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