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연대, 매립지공사 사장 공금유용 검찰수사 의뢰
상태바
인천연대, 매립지공사 사장 공금유용 검찰수사 의뢰
  • 양영호 기자
  • 승인 2014.06.15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추진비 유혹 의혹

송재용 사장.jpg


'평화와 참여로 가는 인천연대(이하 인천연대)'는 최근 송재용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사장이 이중장부를 이용한 업무추진비 유용 의혹 두고 검찰에 수사 의뢰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인천연대는 "송 사장은 업무추진비를 실 집행내용과 서류용 변경내용으로 별로 관리했다"면서 "실제 집행내용에는 국회의원 후원금과 친구 축의금 등이 다수 들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주장했다.

매립지공사와 내부 문건에 의하면 지난해 5월부터 송 사장의 업무추진비 세부집행내용에 업무와 관련 없는 경·조사비 등 개인 지출이 상당액이 포함됐으며 해당 지출은 대외용 문서에는 아예 빠져 있거나 업무 관련 지출로 둔갑해 기재된 것으로 나타났다.

송 사장은 송씨 족보를 사거나 고향 지인의 감잣값을 계산하는 데에도 60만원을 지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송 사장 측은 "족보는 송씨 종친회에서 일방적으로 보내온 뒤 입금을 독촉해 비서실이 지불한 것이고, 감자는 지인이 농사가 잘돼 1박스 보내겠다는 것을 10박스 받아 직원 격려용으로 사용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인천연대는 이날 매립지공사 측에 송 사장의 업무추진비와 관련한 영수증 사본 등에 대해 정보공개를 신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