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발 KTX 운행 시작
상태바
인천공항발 KTX 운행 시작
  • 관리자
  • 승인 2014.07.01 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정복 “인천이 국가 경쟁력의 중추도시로 거듭날 것”-

 
6월 30일, 인천공항 발(發) KTX가 운행을 시작했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당선인은 운행개통식에 참석해 '인천 발(發) KTX 개막'의 의미를 강조했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인천국제공항 역사 1층에서 개최된 운행개통식에는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당선인, 여형구 국토부 제2차관, 강영일 한국철도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최연희 코레일 사장 등 3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개통식 환영사를 통해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당선인은 “역사는 항상 길을 통해 열려왔는데, 인천은 육지, 바다, 하늘길이 다 열려 있는 곳으로 인천으로 열려있는 이 길들이 모두 국가경쟁력으로 연결되길 기대하며, 인천이 국가 경쟁력의 중추도시로 거듭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첫 KTX는 오전 06:55분 부산행이었다. 이날 개통을 시작으로 인천공항 발 KTX는 매일 상행선 10회, 하행선 10회씩 하루 20회를 운행하게 된다.

노선별로는 경부선 12회, 호남선 4회, 전라선 2회, 경전선 2회 등으로 운행계획이 잡혔고, 경부선은 검암역을 거쳐 서울역으로 이어지고, 호남·전라선의 경우 검암역을 거쳐 용산역으로 연결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