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문화유산 행복마을 가꾸기 사업 추진
상태바
남구, 문화유산 행복마을 가꾸기 사업 추진
  • 이재은 기자
  • 승인 2014.12.08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화동 경인고속도로 지하통로에서 제막식

남구가 지역 문화유산을 알리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문화유산 행복마을 가꾸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남구는 오는 12일 도화동 경인고속도로 지하통로에서 문화유산 행복마을 가꾸기 사업(벽화그리기)의 제막식을 열 예정이다.

경인남길과 경인북길을 잇는 첫 벽화그리기 사업에는 숭의동 우각로 문화마을의 이현준 작가를 비롯해 도화1동 복사꽃 통두레 모임이 참여했다.

이들은 남구의 주요 문화재뿐만 아니라 수봉산의 과거와 현재에 대한 이야기를 벽화로 담았다.

또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인천도호부청사에서 진행된 문화유산알리기 우리가족체험 사업에 참여했던 가족들도 참여했다.

당시 우리가족체험 사업에 참여했던 가족들은 도호부청사, 인천향교, 문학산성, 이윤생/강씨정려를 4점의 도자기 타일 벽화(가로 100cm, 세로 60cm)로 완성했다. 벽화는 도화동 경인고속도로 지하통로에 설치됐다.

구 관계자는 “지역 문화유산을 활용해 브랜드 가치와 주민의 삶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취약지역에 마을공동체와 어우러져 문화유산 행복마을 가꾸기 사업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