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볼 기획전 ‘달, 밤 그리고 고양이 展’
상태바
트라이볼 기획전 ‘달, 밤 그리고 고양이 展’
  • 이재은 기자
  • 승인 2014.12.18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겨울을 따뜻하게 녹여줄 감성적인 그림책 원화 전시
애니메이션 감독 겸 계원예술대학 애니메이션과 교수 마이크 윙(Mike Nguyen)의 그림책 원화 16점이 국내에서 처음 선을 보인다.

미국 내 출간된 그림책 의 섬세하고 감성적인 일러스트 16점과 시, 애니메이션 영상, 음악이 어우러지는 ‘달, 밤 그리고 고양이 展’이 트라이볼에서 2015년 1월 30일(금)까지 열린다.

국내에서 처음 소개되는 그림책 는 미국에서 2004년 출간됐으며 밤을 배경으로 우정과 사랑을 이해하는 여정을 고양이 이사벨라(ISSA)의 관점으로 섬세하게 풀어내고 있다.

특히 애니메이션 감독인 작가가 15년 동안 개인적 경험과 감정, 인생에 대한 철학을 일러스트와 시로 작업하여 작가의 순수한 감성이 작품 곳곳에 여실이 드러난다. 작품의 아름다운 색채와 섬세함 그리고 감성적인 시를 통하여 바쁜 삶 속에 소통과 관계의 어려움을 안고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사랑과 우정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작가인 마이크 윙 교수는 1988년도 칼아트(California Institute of the Arts)의 캐릭터 애니메이션과에서 학사 학위를 수료했으며, 그 후 미국 최대 애니메이션 제작 회사인 월트 디즈니, 워너브라더스,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등에서 애니메이터로 활약했다. 그가 참여한 여러 영화들 중에는 디즈니의 ‘미녀와 야수’가 있으며, 평론가들의 갈채를 받은 ‘아이언 자이언트’ 제작 당시 애니메이션 감독으로 활동한 바 있다.

전시 입장료는 없으며, 자세한 사항은 트라이볼 홈페이지(www.tribow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