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청년인턴사업’ 실시
상태바
‘중구청년인턴사업’ 실시
  • 이재은 기자
  • 승인 2015.01.05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거주 청소년, 사업장 대상

 

중구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과 채용을 원하는 관내 사업장을 대상으로 2015년도 중구청년인턴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중구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 만34세 이하 미취업 청년과 중구에 소재지를 두고 있는 상시근로자 5인 이상 사업장을 모집해 매칭한다.

취업을 원하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직업경험을 습득시켜 정규직으로 채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인턴채용을 실시하는 사업장에는 최대 6개월간 1인당 100만원 한도로 임금을 지원해 주고, 인턴채용 후 정규직 직원으로 전환 채용할 경우 최대 3개월을 같은 조건으로 지원하게 된다.

청년인턴 지원가능인원은 12명이며, 인턴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인턴과 사업장은 2015년 1월 5일부터 해당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우편, 팩스, 전자메일 또는 중구청 일자리경제과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단, 인턴신청자는 팩스접수 불가)

한편, 이 청년인턴사업의 공정성 및 효과성을 위해 청년인턴의 경우는 대학교 등에 재학중이거나 타 기관 등에서 인턴사업에 참여했던 자 등은 참여할 수 없다. 사업장은 고용보험에 미가입 되었거나 체납된 기관, 일시적 인력수요업체, 임금 체불, 노사분규 등이 있는 경우 접수대상에서 제외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일자리경제과(760-695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