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쪽방촌 희망 나눔 집고치기’ 기업 간담회 개최
상태바
중구, ‘쪽방촌 희망 나눔 집고치기’ 기업 간담회 개최
  • 이재은 기자
  • 승인 2015.01.08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주)외 8개 기업 관계자 참석

중구가 주민숙원사항인 ‘쪽방촌 희망 나눔 집고치기’ 기업 간담회를 지난 7일 중구청에서 개최했다.

중구에서 가장 열악하며 저소득층 거주지로 알려진 인현동과 북성동의 일명‘쪽방촌’은 주택이 낡아 비가 올 때마다 지붕이 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관내 주요 기업과 합동으로‘쪽방촌 희망 나눔 집고치기’사업을 추진해왔다.

인현동 1-370번지 일원 및 북성동 1가 4-84번지 일원은 지난 2013.11.4. 주거환경관리사업 예정지구로 지정돼 정비사업이 진행 중이지만 대다수의 주민들은 지붕누수 해결을 가장 큰 숙원 사항으로 꼽았다.

이에 CJ제일제당(주)외 8개 기업 관계자가 간담회에 참석해 어렵게 살고 계시는 주민을 돕고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 사업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간담회에 참여한 업체로는 CJ제일제당(주), 선창산업(주), ㈜선광, CJ라이온, 대한제당(주), 대한제분(주), GS칼텍스, ㈜삼양사, 대한사료(주)이다. 이외 따로 지원 의사를 밝힌 스카이72골프앤리조트 외 다수의 기업들이 이번 사업에 동참하여 지역사회의 훈훈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

해당사업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와 사회복지협력사인 인천 중구자활센터에서‘쪽방촌 희망 나눔 집고치기’ 사업비 지정기탁을 통하여 추진된다.

중구‘쪽방촌 희망나눔 집고치기’사업 지정기탁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032-456-3314)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