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립박물관, 청소년 상상놀이터 1기 수강생 모집
상태바
인천시립박물관, 청소년 상상놀이터 1기 수강생 모집
  • 이재은 기자
  • 승인 2015.01.11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8일까지 중3(예비고1) 60명 모집
 

 

인천시립박물관에서 청소년교육프로젝트 ‘상상놀이터’ 제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상상놀이터는 중학교 3학년(예비 고1)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천에 살고 있는 시민으로 잊혀졌거나 잊혀져갈 지역의 모습들을 기억하기 위한 창작물을 제작하는 통합교과형 체험교육프로그램이다.

제1기 상상놀이터는 인천 소재 중학교 3학년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2월 2일부터 6일까지 매일, 오후 인천시립박물관에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의 주제는 ‘Memorial Trip’이다.

개항장 중구에 밀려 상대적으로 소외되어 있었던 구도심, 남구와 동구를 답사와 지역전문가 강의를 통해 ‘있는 그대로’ 살펴보고, 인천인으로서 남구/동구의 잊혀진 또는 없어진 무언가를 기억하기 위해 고민하는 기회를 마련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수강생 모두 시간여행자가 되어 다양한 시각에서 남구와 동구를 집중적으로 살펴보고, 사운드아트/다큐멘터리일러스트/업사이클아트 등 현대 미술 기법을 통해 우리의 기억 속에 존재하거나, 우리가 기억해야 할 창작물을 제작한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탐구보고서와 미술창작물은 참여 학생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문학, 원도심을 잇고 세상의 벽을 허물다-함께 쓰는 우리 동네 골목이야기’라는 제목으로 펼쳐지는 인문도시사업의 일환이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주최하는 인문도시사업은 인천대학교를 중심으로 인천광역시립박물관, 남구, 스페이스 빔의 협력 기관 등에서 향후 3년간 남구, 동구 일대의 골목길에 아로새긴 역사와 문화를 소재로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1월 28일까지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um.incheon.go.kr)나 전화(440-674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